매월 둘째 주 수요일 충북문화관서

충북문화관 숲속 인문학 카페 포스터
충북문화관 숲속 인문학 카페 포스터

[중부매일 박은지 기자]충청북도(도지사 이시종)와 충북문화재단(대표이사 김승환)은 충북문화관에서 인문예술아카데미 '숲속 인문학 카페'를 진행한다.

4일 충북문화재단에 따르면 이번 '숲속 인문학 카페'는 4월부터 오는 11월까지 총 8회에 걸쳐 매월 둘째 주 수요일 오후 7시에 개최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생활 속 인문 정신문화 확산 및 소양 함양을 위해 인문학과 연계된 다양한 학문을 보다 폭넓은 해석과 지혜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는 게 충북문화재단측 설명이다.

구체적으로 월별 프로그램으로는 ▷4월 '현대예술의 탄생1-신학과 철학에서 해방되는 예술, 보들레르에서 니체까지'(허경 철학가) ▷5월 '현대예술의 탄생2 세계대전 이후 뒤샹, 아인슈타인, 존케이지까지'(허경 철학가) ▷6월 '프랑스 영화에 나타난 사랑의 언어적 표현' (조혜경 영화 프로그래머) ▷7월 '메타버스 속 NFT 문화융합 현상' (민문호) ▷8월'이슬람 문화와 커피'(이슬람문화연구소 이희수 소장) ▷9월 '글자를 통해 바라보는 인간과 사회, 과학과 기술' (유지원 글문화연구소 소장) ▷10월 '김언호의 세계 서점 기행-서점은 태생적으로 시민사회다' (김언호 한길사 대표이사), ▷11월 '시네마토피아 - 사회가 묻고 영화가 답하다' (강유정 문학&영화평론가) 순으로 예정돼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와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선착순 20명으로 신청을 받아 진행할 예정이며,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 문화이음창을 통해 접수받을 예정이다.

김승환 충북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충북문화관의 인문예술아카데미를 통해 도민들의 인문 소양이 한층 넓어지고 깊어지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