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R결제 가맹점 모집···실물 카드 없이 결제 가능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군이 사용자 중심 결제 서비스 제공과 음성행복페이 유통 활성화를 위해 모바일 QR결제 기능을 도입해 지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QR결제 가맹점 모집에 나선다.

'QR결제'는 음성행복페이 실물 카드를 소지하지 않아도 모바일 앱 '그리고' 사용자라면 누구나 사용 가능하며, 사용자가 가맹점의 QR코드를 스캔해 결제금액을 입력하면 결제가 완료되는 방식이다.

QR결제 가맹점 신청 대상은 음성행복페이 가맹점을 등록한 개인사업자로 대표자 본인이 온라인 신청 사이트에 접속해 사업자 정보, 정산을 위한 계좌 등을 입력하고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등록하면 된다.

군은 신청 내역을 검토·심사한 후 가맹점별 QR코드를 제작, 4주 이내에 QR코드 패널, QR결제 안내문, 가맹점 스티커로 구성된 QR결제 키트를 가맹점 주소지로 배송한다.

이광기 음성군 경제과장은 "음성행복페이의 편리성을 더하고 유통 활성화를 위해 실물카드 없이 모바일 앱(그리고) 사용자라면 누구나 QR코드 결제가 가능하도록 간편결제 시스템을 도입하게 됐다"며 "QR코드 결제가 음성행복페이 사용을 활성화해 소상공인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는 만큼 많은 관심과 신청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음성군은 지난 연도 음성행복페이 연매출액 3억원 이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카드수수료 지원사업을 오는 6월 30일까지 시행 중이다.

지원대상 여부와 지원금액은 군청 경제과(☏043-871-3613)로 연락해 확인하고, 경제과를 직접 방문하거나 팩스(☏043-871-1915)로 신청서, 사업자등록증사본, 통장사본을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