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재봉·허창원 개최 촉구에 한범덕 시장측 "일정상 어렵다"

왼쪽부터 송재봉, 허창원, 한범덕. 

[중부매일 장병갑 기자] 6·1 지방선거 청주시장 선거에 나서는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들이 한범덕 청주시장에게 경선 전 토론회를 요구하며 압박을 가하고 있다.

그러나 한 시장의 예비후보 등록 시기 등을 감안할 때 경선 정책 토론회 개최가 이뤄지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가장 먼저 정책토론회를 제안한 것은 허창원 예비후보이다.

허 예비후보는 지난 7일 보도자료를 통해 "지방선거를 앞두고 유권자의 알 권리가 무시되는 양상으로 선거전이 펼쳐지고 있어 안타깝다"며 "유권자들이 정책과 공약 토론을 보고 후보를 선택할 기회를 줘야 한다"고 정책토론회를 제안했다.

허 예비후보는 "공개적인 정책토론회는 상대방 흠집내기가 아닌 시민의 '알 권리 보장'을 위한 자리가 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송재봉 예비후보도 연이어 정책토론회 개최를 요구하고 있다.

송 예비후보는 17일 당내 경선을 앞두고 공개 토론회를 다시 한 번 제안했다.

송재봉 예비후보는 이날 자료를 내고 "충북도당 공천관리위원회로부터 공개 토론회가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다"며 "다만 예비후보 간 합의가 전제돼야 한다는 조건을 달아 경선 흥행의 책임을 다하지 않는 공관위의 소극적인 결정에 아쉬움을 표한다"고 밝혔다.

송 예비후는 "역동적인 지방선거 경선을 위해 다시 한 번 더 정책 토론회를 제안한다"며 "이번에는 도당이 아닌 한범덕 청주시장과 허창원 예비후보에게 제안하는 것"이라며 한 시장을 직접 겨냥했다.

이어 "민주당의 정체성에 부합한 인물을 우리 당원과 유권자가 직접 보고 판단할 수 있도록 공개 토론회를 열어야 한다는 제안에 동의하지 못할 이유가 없을 것"이라며 주장했다.

그러나 한 시장 측은 일정 상 경선 정책토론회 개최를 어렵다는 입장이다.

아직 예비후보 등록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정책토론회 참가는 불가능하다는 것이다.

더구나 18일부터 26일까지 청주시의회가 개회되는 상황에서 사실상 경선 일정이 마무리될 수 있다.

한 시장 캠프 관계자는 "아직 시급한 시정 현안이 산적해 있는 상황에서 예비후보 등록은 어려운 상황"이라며 "정책 토론회 개최에 대해서는 긍정적이지만 일정상 어렵다"고 밝혔다.

이에 정치권에서는 현직 프리미엄을 안고 있는 한 시장이 조기 등판해 집중 포화를 맞을 이유가 없지 않느냐는 해석이 지배적이다.

민주당은 자치단체장의 경우 당원 50%와 일반 유권자 50%로 경선을 치룰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