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종합포털 '소비자24' 퀴즈풀고 경품도 받고!

소비자24 퀴즈 이벤트 홍보 포스터. 공정위 제공
소비자24 퀴즈 이벤트 홍보 포스터. 공정위 제공

[중부매일 나인문 기자] 공정거래위원회는 소비자종합포털 '소비자24' 서비스 시행 4주년을 맞아 18일부터 내달 8일까지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비자24'는 상품·안전정보 제공부터 피해구제 신청까지 소비생활의 모든 단계를 지원하기 위해 2018년 5월부터 공정위가 운영하는 공공 누리집으로, 2021년 말까지 1천300만명 이상이 방문했다.

이번 이벤트는 '소비자24'가 제공하는 주요 콘텐츠를 알리고 소비자들이 공신력 있는 소비 관련 정보가 필요하거나 피해구제가 필요한 경우 '소비자24'를 통해 도움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소비자24'는 26개 부처·공공기관에 산재돼 있는 상품안전정보(리콜, 인증, 이력, 비교 등)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통합 제공한다.

상품·서비스 비교, 위해(危害), 안전, 피해예방, 소비자 빅데이터 트렌드 등의 정보는 카드뉴스, 인포그래픽, 동영상 등 소비자에게 다양한 콘텐츠로 제작·공급한다.

이번 이벤트는 '소비자24' 누리집(www.consumer.go.kr)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정답을 맞힌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등 푸짐한 경품을 지급한다.

소비자24 퀴즈 이벤트 홍보 포스터. 공정위 제공
소비자24 퀴즈 이벤트 홍보 포스터. 공정위 제공

당첨자는 내달 13일 발표할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소비자24' 누리집 이벤트 게시판, 블로그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