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재봉 청주시장 예비후보

[중부매일 장병갑 기자] 더불어민주당 송재봉 청주시장 예비후보는 18일 '시민치유의 중심, 청주시'를 만들기 위한 공약을 발표했다.

송재봉 예비후보는 이날 자료는 내고 ▷청주 시민치유지원센터 설립 ▷시민치유지원과 신설 ▷상담·명상·문화활동을 통한 마음치유마을 조성 ▷심신 건강증진을 위한 산림치유마을 조성 ▷도시농업, 원예작물 재배를 통한 농업치유마을 조성 등을 제시했다.

송 예비후보는 "청주 시민치유지원센터를 설립하고 시민치유지원과를 설치해 공공 치유 서비스를 조직하겠다"며 "마음치유마을, 산림치유마을, 농업치유마을 등 지역 내 인프라와 민간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내겠다"고 밝혔다.

이어 "마음치유마을을 조성해 상담공간, 교육문화 등 시민들이 자유롭게 활용하는 치유공간을 제공하겠다"며 "상당산성 및 자연휴양림과 연계한 '치유의 숲'을 지정해 건강증진센터를 운영하고 충북대 산림치유학과와 연계해 도시산림치유 공간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송 예비후보는 "시민들의 지친 삶을 위로하고 치유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도입하겠다"며 "시민들의 마음 건강까지 챙기는 시장이 되어 시민이 행복한 청주를 만들겠다"고 시민치유 마을 조성 이유를 설명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