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 워크 준공 사진. /청양군
에코 워크 준공 사진. /청양군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청양군이 정산면 천장리 천장호 입구~황룡정 구간에 국내 최초 어드벤처 시설 에코 워크를 설치하고 19일 개방했다.

그물망(네트)을 소재로 구성된 에코 워크는 네트 워크 코스, 네트 브리지 코스, 네트 타워 코스, 네트 어드벤처 브리지 코스 등 4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전체 길이 177m 구간에 23개의 체험 요소를 고루 갖추고 있어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체험과 즐거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에코 워크는 스릴 넘치는 시설이면서도 위험성은 거의 없으며 별도의 안전 장비 없이 모든 과정을 체험할 수 있고 지상에서 최대 10m 높이 위의 네트 브리지를 걸으며 아름다운 천장호 경관까지 즐길 수 있다.

층층이 계단을 올라가며 반대편으로 건너가는 네트 타워와 코스 중간에 설치된 전망대, 그리고 트리하우스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 동시에 개방한 2천㎡ 규모의 어린이 생태체험원 또한 가족 단위 관광객들의 환영을 받을 전망이다.

강봉수 문화체육관광과장은 "천장호 에코 워크와 생태체험원이 출렁다리와 함께 청양군만의 차별화된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