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채꽃 만발… 노랗게 물든 옥천군 동이면 친수공원
유채꽃 만발… 노랗게 물든 옥천군 동이면 친수공원
  • 윤여군 기자
  • 승인 2022.04.21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군 동이면 금암 친수공원내 유채꽃이 만발해 상춘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 옥천군
옥천군 동이면 금암 친수공원내 유채꽃이 만발해 상춘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 옥천군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옥천군 동이면 금암 친수공원내 유채꽃이 노랗게 물들어 상춘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금암 친수공원내 8만 3천㎡ 규모의 유채꽃단지는 유채꽃이 만발해 그림 같은 풍경을 자아내고 있다.

금암 친수공원 유채꽃단지는 동이면 주민들과 동이면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볼거리를 위해 2019년부터 유채꽃단지를 조성하여 많은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은 곳이다.

지난해에는 농업기술센터 직원들이 직접 나서 친수공원 부지내 집중호우 시 떠내려 온 퇴적물과 쓰레기를 회수하고 지난 3월에는 봄 가뭄으로 인한 피해에 대비해 물 주기 작업을 직접 진행하기도 했다.

그러나 지난 3월 오미크론 확진자 수가 급증하자 확산 방지와 주민 건강 보호 차원에서 축제 취소를 결정했다.

군 관계자는 "축제가 취소됐으나 유채꽃단지 진출입로 안내와 주차관리를 통해 방문객과 지역 주민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며 "활짝 핀 유채꽃이 코로나19로 지쳐있는 군민과 방문객에게 힐링 공간이 되고, 많은 관광객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