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무동인회 정기공연
한국무동인회 정기공연

# 공연

▷청주시립교향악단 브런치콘서트 '금관앙상블과 떠나는 세계음악여행''= 오는 27일 오전 11시 청주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선보이는 이번 공연은 유럽, 북남미, 아시아 등 다양한 음악을 화려하면서도 웅장하고 경쾌한 금관악기로 연주할 예정이다. 티켓예매는 지난 8일 오후 2시부터 공연세상 (☎ 1544-7860).

▷'2022 한국무동인회 정기공연-오색팔중(五色八重)'=오는 30일 오후 5시 서울남산국악당 크라운해태홀에서 선보이는 이번 공연은 한국무동인회(대표 박시종)이 주최하고 한국무동인회·박시종무용단(대표 박시종)이 주관한다. 특히 한국 전통춤을 보전·계승한 작품을 중심으로 현 시대와 호흡하고 확장될 수 있도록 한국무동인회 대표 공연브랜드이자 수준높은 레퍼토리로 구성돼 있다. 이번 공연은 춤아리랑(살풀이)부터 화조(부채춤), 태평무까지 총 6가지 전통춤으로 구성됐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무동인회(韓國舞同人會)사무국 전화(☎ 010-4194-9714)로 하면 된다.

▷청주시립국악단 '조선 팝 익스프레스'= 오는 5월 4일 오후 7시30분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선보이는 이번 공연은 국악의 한류바람에 발맞춘 K-소리콘서트다. 이에 따라 JTBC '풍류대장' 일부 출연진과 크로스오버를 통해 이고은 작곡의 국악관현악 '민요 산책'을 시작으로 조선 팝(조선+POP) JTBC '풍류대장'에서 활약한 서일도와 아이들, 이윤아, 신동재, 임재현이 출연해 나훈아의 '어매', 산울림의 '어머니와 고등어', 마마무의 '데칼코마니'등을 편곡해 선보인다. 관람료는 R석 1만원, S석 5천원, A석 3천원. 티켓예매는 공연세상(☎ 1544-7860).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