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정구철 기자]충주시는 한국교통대학교 창업지원·교육센터(센터장 김인숙)와 충주 농산물 가공 창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날 협약은 양 기관의 창업 보육 시설 공유를 통해 예비창업자들의 시설 사용을 활성화하고 가공 창업을 위한 전문인력을 상호 교류하기 위해 추진됐다.

시는 이번 협약으로 농산물 가공 창업교육 및 운영에 있어 가공 창업에 대한 애로사항을 해결함은 물론 창업과 관련한 상호 전문가 자문을 통해 산학연 협업이 가능한 창업 연구개발 체계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충주시농업기술센터 내 위치한 충주시 농산물 가공 창업교육관은 지역 내 농식품 가공 창업인 육성을 위해 교육과 기술이전, 시험연구, 시제품 생산, 기기 사용대여, 1대 1 컨설팅 등 농외소득 증대를 위해 2019년부터 본격 운영되고 있다.

또 한국교통대학교 창업지원·교육센터는 기업가적 대학체계 구축을 통해 지역창업 생태계와 미래 신산업분야를 선도하는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대학 고유의 창업지원 모델인 IDEA+ 플랫폼(창업 성장단계별 프로그램)을 적용, 대학 전체가 협력해 창업 준비를 위한 전주기적인 지원에 나서고 있다.

시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농식품 창업 관련, 관내 대학의 교육기관과 지자체 간의 공동 연구과제 발굴 및 개발사업에 대한 상호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발전의 시너지를 향상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