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스타트업파크 창업생태계 활성화 추진
대전시, 스타트업파크 창업생태계 활성화 추진
  • 모석봉 기자
  • 승인 2022.05.02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 창업기업 아이디어 발굴, 투자연계 등 전천후 사업화 지원

〔중부매일 모석봉 기자〕대전시가 스타트업파크의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유성구 궁동 일대에 조성하고 있는 스타트업파크의 창업문화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해 다채로운 사업을 시작한다.

우선 이달 '과학기술 창업 공모전'을 통해 대학 및 연구기관 등의 우수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경진대회를 추진한다. 대회에서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에는 총 900만 원 규모의 상금을 수여한다.

또 창업기업에 일대일 투자 매칭 및 사업계획 고도화를 지원하는 약 2천만 원 상당의 '랩챌린지'프로그램도 같이 지원된다.

시는 대표 창업지원 프로그램인 'D브릿지 사업'의 규모를 키운다. 내달부터 D브릿지 사업에 참여하는 15개사에 대해 총 6억 원을 집중 투자한다. 이를 통해 투자와 비즈니스 연계를 지원하는 스케일업 프로그램을 운용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는 D브릿지 입주기업에게 사업화 및 경영 지원을 위한 각종 혜택을 제공한다. 근로자 주거 안정을 위해 최대 20만 원의 월세 비용을 매달 지원하며, 기업의 경영·법률 등 운영에 필요한 전문가 연계 멘토링도 추진한다.

D브릿지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은 이달 초 예정돼있는 입주공고를 참고해 입주 희망서류를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042-385-0625)에 제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