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간 6천500kg 완판… 1억4천900만원 판매고

방문객들이 옻순 판매장에서 옻순을 구입하고 있다. / 옥천군
방문객들이 옻순 판매장에서 옻순을 구입하고 있다. / 옥천군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일상 회복과 함께 3년 만에 2일동안 대면 행사로 열린 제13회 옥천참옻축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군에 따르면 행사 기간인 4월 25일부터 5월 1일까지 7일간 옻순 매출액은 6천500kg, 1억4천900만원의 매출을 올려 지난해 1억2천400만원 대비 20% 증가했다.

대면 축제에 앞서 25일부터 열린 온라인 판매 기간에는 3천kg의 판매량을 보였고, 대면행사(4월30~5월1일) 2일 동안 3천500kg이 판매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30일과 1일, 2일간 옥천향수공원 일원에서 열린 대면 행사에는 일상회복과 함께 전국의 옻순 애호가들과 지역 주민 등 8천600여 명이 방문했다.

제철 옻순이 시중가 보다 저렴한 1kg 2만3천원에 판매돼 방문객이 줄을 이었다.

옻순축제 행사장을 방문객들이 옻순 음식을 맛보고 있다. / 옥천군
옻순축제 행사장을 방문객들이 옻순 음식을 맛보고 있다. / 옥천군

군은 기존 3일간 열던 축제기간을 2일로 단축하고 많은 인파가 몰릴 것을 대비 밀집도 완화를 위해 개·폐회식은 생략하고 옻순 시식과 옻 음식 경연대회 등을 다채롭게 진행했다.

또한 방문객에게 마스크 쓰기 등 자율방역 수칙을 준수와 함께 지역 문화예술인이 함께하는 버스킹·밴드 공연, 도전 노래방, 문화 공연 등 볼거리도 제공했다.

이와 함께 행사장 내 옥외 전광판을 통해 최근 개화한 동이면 친수공원 내 유채꽃단지, 향수호수길, 부소담악, 안남 둔주봉 등 주변 지역 관광명소와 연계한 볼거리도 홍보했다.

권영주 옥천군수 권한대행은 "옥천군은 정부의 거리두기 완화방침에 따라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군민의 일상회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3년 만에 처음 대면 행사인 옥천 참옻 축제의 성공개최를 발판삼아 오는 7월 향수 포도·복숭아 축제, 가을에 열리는 지용제 등 축제 개최를 통한 지역경제활성화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옥천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