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 강화·사회적경제기업과 동반 성장방안 논의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서원대학교는 '2022년 스포츠사회적기업 라운드테이블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스포츠사회적기업 성장 지원에 대한 2개년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사회적기업 졸업 기업 및 2022년 선정 기업, 스포츠사회적기업협회 회원사 등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최근 기업경영의 화두인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상생 경영 생태계 구축을 위한 스포츠사회적기업 비전과 사회적경제기업과의 동반 성장방안 및 협력 지점을 논의했다.

특강 이후에는 기업이 지닌 다양한 문제와 이슈를 함께 해결하는 1:1 릴레이 네트워킹 해커톤이 진행됐다. 정규 지원기간 이후에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한 상호보완적인 생태계 구축과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ESG 상생 경영을 주제로 네트워킹 활성화가 이루어졌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주식회사 토도플레이 이종표 대표는 "스포츠사회적기업 타임 테이블을 통해 많은 정보를 공유 할 수 있었고 이를 계기로 협업화사업 등 많은 논의가 가능한 알찬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서원대 스포츠사회적기업전담센터장 김정진 교수는 "스포츠사회적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선후배 기업들의 유대와 협력은 ESG 상생 경영 실천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서원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