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단위 작가 지망생 대상 기초반·연수반 각각 30명
6월 14일 개강 드라마아트홀 2층 교육실서 20주간 진행

[중부매일 박은지 기자]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이하 드라마아트홀)이 9일부터 오는 21일까지 '드라마작가 과정' 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8일 드라마아트홀에 따르면 올해로 두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드라마작가 과정은 드라마아트홀의 대표 교육 프로그램으로 지난해의 경우 30명 모집에 117명의 작가 지망생이 몰려 3.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드라마아트홀은 올해 기초과정을 2개반으로 확대, 심화과정의 성격인 연수반을 신설해 중부권 유일의 드라마작가 양성 전문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이번 드라마 작가과정은 기초과정과 연수반으로 나뉘는데 매주 금요일 오후 1시30분부터 4시30분까지는 낮 반, 오후 6시30분부터 오후 9시30분까지는 저녁반으로 운영되며 각각 30명씩 총 60명 내외를 모집한다.

또한 지역의 제한없이 전국 만 19세 이상 드라마작가 지망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도록 드라마작가 양성과정의 폭을 넓혀놨다.

특히 올해 신설한 연수반의 경우는 지난해 드라마아트홀 드라마작가 기초과정 수료생 또는 타 기관 기초과정 수료자를 대상으로 30명 내외를 모집할 예정이다.

또한 수강생이 집필한 습작의 1대 1 첨삭지도 등 실기위주로 매주 화요일 오후 6시30분에서 오후 9시 30분까지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개강은 오는 6월 14일 기초반을 시작으로 드라마아트홀 2층 교육실에서 총 20주 동안 진행되며 수강료는 20만원이다.

안승현 드라마아트홀 총괄팀장은 "드라마아트홀은 체계적이고 세분화된 교육으로 명실상부 드라마작가 전문 양성소로 거듭날 것"이라며 "작가 지망생들의 아름다운 도전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드라마작가 과정 신청접수는 드라마아트홀 홈페이지(http://kimsoohyundrama.org)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오는 21일(토)까지 이메일(wjddl0625@cjculture.org) 신청하면 된다. 최종 교육생은 서류심사를 통해 선정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관련 자세한 내용은 드라마아트홀 홈페이지와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