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시장 주차시설 확보 시급·기업체 근본적 인력난 해결 건의

중앙시장 상인들과의 간담회 / 김경회 진천군수 캠프
중앙시장 상인들과의 간담회 / 김경회 진천군수 캠프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국민의 힘 김경회(69) 진천군수 후보가 18일 오전 11시 진천읍 중앙시장 상인회(회장 이영자)와 간담회를 갖고 상인들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중앙시장 상인회와 임원들은 시장주변 주차장 확보, 아케이드 빗물받이홈통 분리사업, 낡은 CCTV교체 설치, 시장경제 활성화 방안 등의 현안을 건의했다.

이 자리에서 김 후보는 "코로나로 인해 너무나 오랫동안 어려움 겪고 있는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을 생각하면 안타깝고 항상 전통시장 방문을 하면 주차문제가 거론되고 있어 안그래도 근본적인 대책이 있어야 생각한다"며 "사실상 부지매입 문제가 먼저 해결돼야 할 것으로 당선이 되면 제일먼저 부지매입 문제를 협의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김 후보는 임원들에게 "우리전통시장에 타시장과 차별화하는 방안으로 타시장에 없는 상품을 전문적으로 몇가지라도 판매하면 활성화할 수 있겠다"고 당부하고 "저녘에도 불이 환하게 켜져 북적북적한 시장 분위가될 수 있도록 시장 활성화 정책을 펴 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이어 오후 1시부터는 왕용래 회장과 상공인 10여명이 참석한 기업인간담회를 개최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진천상공회의소 기업인 간담회 / 김경회 진천군수 캠프
진천상공회의소 기업인 간담회 / 김경회 진천군수 캠프

이날 간담회는 지역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소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 됐으며, 먼저 진천군 상공인의 오랜 숙원이었던 상공회의소 회관건립의 필요성에 대한 의견과 근본적인 인력난에 대한대책 마련을 건의했다.

김경회 후보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업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말하며 "진천군 재정에 큰 도움을 주는 경제인들의 요람인 상공회의소 회관 건립과 관련 군수가 되면 회관건립은 물론 중점 공약인 인력은행을 반드시 운영해 인력난을 반드시 해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