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생에너지발전·데이터센터 사업 공동개발

LS일렉트릭과 트러스톤자산운용 업무협약 체결 모습 / LS일렉트릭
LS일렉트릭과 트러스톤자산운용 업무협약 체결 모습 / LS일렉트릭

[중부매일 박상철 기자] LS일렉트릭이 국내 대형 인프라 자산운용사와 손잡고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신재생에너지발전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섰다.

지난 17일 LS일렉트릭은 트러스톤자산운용과 '신재생발전사업 공동개발 및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사업협력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종우 LS일렉트릭 글로벌/스마트에너지 CIC(사내독립기업) COO(최고운영책임자) 사장과 황성택 트러스톤자산운용 대표 등 양사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재생에너지사업 확대와 탄소중립사업 개발 관련 논의를 진행 했다.

LS일렉트릭은 이번 사업 협력을 통해 국내 신재생에너지 분야 사업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는 것은 물론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외 신재생에너지발전, 데이터센터개발사업 발굴 등에 공동 협력하고 시장 확대에 가속도를 낼 계획이다.

LS일렉트릭 관계자는 "스마트에너지사업 강화를 위해 기존의 EPC, O&M은 물론 신재생발전사업 개발, 인수 등으로 영역을 확대할 계획" 이라며 "금융, 제조 기업 등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사업 시너지를 강화 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트러스톤자산운용은 대체운용본부를 중심으로 국내외 인프라 자산의 운용 및 투자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