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2차 특강 진행… 누구나 참석 가능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청주교육대학교(총장 이혁규, 이하 청주교대)는 2022학년도 신입생을 대상으로 한 '신입생 C3 입문 교양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부 대학혁신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이번 특강은 청주교육대학교가 지향하는 창의(Creativity), 인성(Character), 변화리더십(Change leadership)을 갖춘 인재상 형성을 위한 입문학기 프로그램으로, 다양성과 개방성을 가진 대학생으로 성장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혁규 총장은 "이번 특강은 청주교대 신입생들에게 미래 교원으로서의 고민 뿐만 아니라 한 걸음 더 나아가 현 세대가 직면하고 있는 문제에 대해 공감하고 공유하는 장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16일 개최된 1차 특강에서는 '대학생? 혹은 예비교사?, 2022학번 새내기로 첫발 딛기'라는 주제로 진행됐고 오는 26일 오후 4시 청주교대 온샘홀에서 김성근 전 충북도부교육감이 제2차 특강 '격변기, 함께 생각하는 교육 아젠다'를 진행한다. 2차 특강은 신입생뿐만 아니라 초등교육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특강 영상은 추후 청주교대 학습관리시스템 '신입생 C3 입문 교양 특강'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키워드

#청주교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