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자금 금리우대, 마케팅 지원시 가점 부여 등 혜택 제공

[중부매일 나인문 기자] 대전시는 기술력이 우수하고 성장 잠재력이 높은 '2022년 유망중소기업'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대전 관내에 본사 또는 사업장을 두고 선정일 현재 3년 이상 공장을 가동 중인 제조업, 제조업관련 서비스업, 지식산업, 영상산업을 영위하는 기업이다.

기존에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된 기업도 관리기간이 경과한 경우에는 재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오는 6월 30일까지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042-380-3022)을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신청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정착도, 성장성, 지역 경제적효과, 재무상태, 기술성 등에 대한 서류 평가와 현장평가를 실시하고 '중소기업지원기관협의회' 최종 심의를 거쳐 10월경에 유망중소기업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평가결과 60점 이상 기업에 대해 평가점수 상위 50개 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며, 동점일 경우 고용인원 다수기업, 수출기업, 여성기업 순으로 우대 선정할 방침이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인증서와 현판이 교부되며, 인증기간은 5년이다. 인증기간동안에는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등 지원 시 이자 우대 ▷서울보증 확대 지원 ▷국내·외 전시·박람회 등 참가 우대 ▷3년간 세무조사 유예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김용두 기업창업지원과장은 "성장 잠재력이 높은 기업을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하고, 자금과 판로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지역경제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