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정구철 기자]충주시는 농산물 통합브랜드 '충주씨'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착순 2만5천 명에게 무료 배포한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밝고 유쾌한 일상을 즐기는 수달 공무원 충주씨의 모습을 녹여내 활용도 높은 16개 모션 디자인 이모티콘으로 제작했다.

또 출퇴근 인사를 비롯해 일상 속의 재미있는 장면을 포착해 보는 이들에게는 공감과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충주씨 이모티콘은 오는 23일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에서 '충주씨샵' 을 검색해 채널을 추가하면 다운로드할 수 있다.

선착순 2만5천 명에게 무료 배포되며 다운로드 시점으로부터 30일 간 사용할 수 있다.

채널을 추가한 이용자는 충주씨샵의 할인행사와 기획상품 소식 등 유용한 정보도 받아볼 수 있다.

시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충주시 농산물 통합브랜드의 인지도 및 친밀도를 제고하고, 충주씨가 운영하는 농산물 쇼핑몰 '충주씨샵' 의 홍보까지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충주씨는 지난 2019년도 7월 충주시 살미면에서 발견된 천연기념물 330호 수달을 모티브로 탄생해 같은 해 12월 농정과 영업 서기보의 직급을 받아 명예 공무원으로 임용됐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 농정과 유통팀(☎043-850-572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