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병인 기자〕공주지역 공연예술단체 필통창작센터가 오는 6월 25일(토) 오후 5시 공주문예회관 소공연장에서 가족극 '8시에 만나'를 선보인다.

이 공연은 공주문화재단의 '2022년도 지역공연예술단체 정기공연 활성화' 사업 공모에서 선정된 사업으로 '천원의 감동 콘서트'이자 '지역 예술단체 초청 시리즈Ⅱ'로 열리는 무대이다.

필통창작센터는 공연과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문화예술발전을 도모하며, 문화콘텐츠 생산과 유통 및 기획 제작을 전문적으로 하는 단체이다.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위한 노력과 예술가들의 교류와 연구, 공연활동을 주로 하고 있다.

가족극 '8시에 만나'는 '노아의 방주'를 모티프로 사용했고, 대홍수 속에 펼쳐지는 세 마리 펭귄의 좌충우돌 우정 이야기이다.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는 펭귄들을 통해 지치고 힘든 이 시대에 따뜻한 위로를 전하는 작품이다.

종교와 나이를 떠나 펭귄들의 엉뚱한 이야기와 행동에 함께 웃고 즐기다가 생각에 잠기게 할 것이다.

원작자 율리히 흄의 독일 아동 희곡과 청소년 아동문학상을 수상한 베스트 셀러를 무대화해, 짜임새 있는 극적 구조로 연극적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출연진은 황인덕(펭귄1), 최선희(펭귄2), 오수진(펭귄3), 방선혁(비둘기), 윤경준(노아)으로 구성되어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