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윤영한 기자 〕 충남 부여군 홍산면에 위치한 한국식품마이스터고(교장 이병대)는 2022 충남영농학생축제(FFK전진대회)에서 금메달 4, 은메달 6, 동메달 6개를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서산중앙고등학교에서 열린 이번 축제에서 한국식품마이스터고는 이론경진(식품가공, 농업기계, 농업유통), 과제이수(연구과제, 농생명창업아이템, 농산물마케팅), 글로벌리더십, 골든벨 분야에 36명의 학생이 참가하여 얻은 성과다.

'친환경 커피박 비료 에코페'라는 연구주제로 농생명창업아이템 분야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경민정(2학년)은 "이번 기회를 바탕으로 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며 즐거워했고, 이론경진(농업기계)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김선우(3학년)는 "노력한 만큼 결과가 나와 기쁘고 전국대회에서 더 좋은 결과를 내려면 다시 준비해야겠죠?"라며 더 큰 성과를 얻어 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글로벌 리더십 분야 금메달리스트 김승미(2학년)는 "이번에 받은 상이 앞으로 세계 무대로 제가 나갈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은메달 수상자는 식품가공 부문 민경란, 농업기계 부문 김대현, 김수화, 농업유통 부문 김동현, 골든벨 이예은, 연구과제 부문에서 안소현, 조재영이 공동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으며, 동메달 수상자는 농업기계 부문 박승훈, 김태훈, 농업유통 부문 주은송, 김유정, 골든벨 부문 이도훈, 농산물마케팅 부문 이신희 학생이다.

이병대 교장은 "대회 참가를 위해 준비하는 모습을 보고 칭찬해주고 싶었다"며 축제 참가를 위해 노력한 학생과 지도교사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