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협회, 25일부터 초·중·고생 1만 2천명 선착순 모집

[중부매일 박은지 기자]한국신문협회(회장 임채청)는 전국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2022 신문기사 밑줄 치며 즐겁게 읽기 NIE(신문활용교육) 패스포트'를 무료 배포한다.

이번 패스포트는 신문 기사를 읽고 어휘력 키우기, 신문 기사 이해·분석·비교·요약하며 읽기, 사실과 의견 중심으로 신문 기사 읽기 등의 활동과제를 수행하는 NIE 워크북이다.

이를 통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의 문해력(文解力·글을 읽고 이해하는 능력)을 높이고 읽기·쓰기 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게 신문협회측 설명이다.

이에 따라 신문협회는 25일 오전 10시부터 협회 홈페이지(www.presskorea.or.kr)에서 패스포트 과제를 수행할 학생 1만 2천명(초등학생 4천명, 중학생 4천명, 고등학생 4천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학생 1명당 1권씩, 단체 신청은 학교당 최대 50권까지 신청할 수 있다.

학생들은 패스포트에 제시된 12개의 활동과제를 수행한 후 교사나 학부모로부터 확인 도장을 받아 오는 9월 23일까지 신문협회에 제출하면 된다. 단체 부문은 팀당 10명 이상 참가해야 한다.

수상자에게는 상장 및 총 88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단체상 수상 학교에는 상금 100만원이, 개별 수상자에게는 대상(3명) 100만원, 최우수상(3명) 50만원, 우수상(6명) 30만원, 장려상(30명) 5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자세한 사항은 신문협회 홈페이지(www.presskorea.or.kr)에서 25일부터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NIE 패스포트 발간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이 후원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