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즈협회 충북지회, 충북경제 활성화 이바지 기업 시상식
이노비즈협회 충북지회, 충북경제 활성화 이바지 기업 시상식
  • 박건영 기자
  • 승인 2022.05.24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열린 기술혁신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윤영섭 충북중기청장이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박건영
24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열린 기술혁신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윤영섭 충북중기청장이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박건영

[중부매일 박건영 기자]기술개발 및 청년 창업지원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 충북 기업들에게 표창이 주어졌다.

(사)이노비즈협회 충북지회는 24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회원사 및 유관기관 관계자 약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6차 정기총회 및 기술혁신 우수기업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기술개발과 무역을 통한 수출 증대,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지역경제에 활성화에 기여한 33개의 충북기업에 대한 시상식이 이뤄졌다. 수상자는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안준식 ㈜블루마운트테크놀로지 대표이사 ▷박수철 ㈜디엘정보기술 대표이사 ▷한연수 ㈜마루온 대표이사 ▷남건우 ㈜에스지이엠디 대표이사 ◆충북도지사 표창 ▷강상백 ㈜벡스코 소장 ▷강수진 ㈜케이엠솔루션 대표이사 ▷전찬기 ㈜뷰티화장품 본부장 ▷섭동현 ㈜세명이앤씨 대표이사 ▷이상복 청원산업 대표 ▷박창식 ㈜부강이엔에스 이사 ▷조진연 ㈜하우앳 대표이사 ▷이미연 ㈜유진테크놀로지 대표이사 ◆충북도의회 의장 표창 ▷장현주 ㈜태웅식품 대표이사 ▷박광봉 ㈜넷비즈월드 대표이사 ▷김대현 ㈜동신폴리켐 이사 ▷최재일 산전정밀㈜ 사장 ▷문순천 나이스레이저㈜ 대표이사 ◆이노비즈협회 회장 표창 ▷김선희 청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팀장 ▷송연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팀장 ▷김동욱 충북과학기술혁신원 책임 ▷김지원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과장 ▷임병업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주무관 ◆청주시장 표창 ▷심황용 ㈜에스에이치테크 대표이사 ▷김태영 ㈜엔라이트 대표이사 ▷정진영 창명제어기술㈜ 부사장 ▷문성훈 ㈜미래이앤지 차장 ▷연선미 충북대학교공동훈련센터장 ▷정연주 ㈜선우테크앤켐 부장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표창 ▷이대희 성원메디칼주식회사 대표이사 ▷장순필 ㈜온새미로 대표이사 ▷홍호경 비아이랜드㈜ 대표이사 ▷이정열 ㈜루트파트너스 본부장 ◆충북지방 조달청장 표창 ▷㈜한국펄프 이경희 대표이사 등이다.

(사)이노비즈협회 충북지회가 24일 2022년 제16차 정기총회 및 기술혁신 우수기업 시상식을 성료했다. /정세환
(사)이노비즈협회 충북지회가 24일 2022년 제16차 정기총회 및 기술혁신 우수기업 시상식을 성료했다. /정세환

또 이노비즈기업 활성화를 위한 인증획득 지원사업,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시제품 제작, 공정개선 지원 등 기존사업과 새롭게 시작되는 이노비즈 연장평가 사업, 회원사의 인력난 해소를 위한 일자리 사업 등 올해 협회의 주요사업과 예산에 대한 논의도 진행됐다.

이시종 충북지사는 "세계적으로 중소기업 기술혁신이 국가 경쟁력을 견인하는 동력이 되면서 이노비즈 기업 육성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충북도에서도 이노비즈 기업의 발전을 위해 협회와 힘을 합쳐 다양한 지원방안을 모색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노비즈협회 충북지회는 기술혁신 활동을 통해 기술의 경쟁력 확보가 가능하거나 미래 성장 가능성이 있는 우수 중소기업으로 구성된 단체로 매년 이노비즈 인증 회원사 간 기업 경영정보와 기술자원 등을 교류해 공동의 사업 영역을 창출하기 위해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있다.

현재 충북지회에는 700개의 인증사와 238개의 회원사가 가입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