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정원박람회 개최까지 주요 관광지에 수상작 전시

공공정원부문 대상 ‘오뜨몽드정원’. /세종시
공공정원부문 대상 ‘오뜨몽드정원’. /세종시

[중부매일 나인문 기자] 해랑플라워·오뜨몽드정원 등 세종시에 숨겨진 아름다운 정원 2곳이 대상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차지했다.

세종시는 국립세종수목원, ㈔한국생활정원진흥회와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개인정원 3곳, 공공정원 3곳 등 6곳을 아름다운 정원으로 선정했다.

공모는 지난 4월 11일부터 이달 10일까지 조성된지 2년 이상 지난 정원을 대상으로 '도시 속 이야기를 품은 정원', '일상과 함께하는 정원'을 주제로 진행했으며 총 26곳의 정원이 응모했다.

시는 심사를 거쳐 대상에 ▷'해랑플라워'(금남면, 개인정원 부문) ▷'오뜨몽드정원'(연서면, 공공정원 부문)을 선정했다.

최고의 정원상으로는 ▷청벽 자효원(장군면, 개인정원 부문) ▷자연을 닮은 정원(금남면, 공공정원 부문)이 수상했으며, 아름다운 정원상은 ▷꽃사랑(고운동, 개인정원 부문) ▷숲나라 아이세상(반곡동, 공공정원 부문)이 각각 선정됐다.

개인정원부문 대상 해랑플라워./세종시
개인정원부문 대상 해랑플라워./세종시

수상작은 화보집으로 제작해 시청에 비치할 계획이며, 수상작의 아름다운 영상은 세종시 누리집(www.sejong.go.kr)이나 '2022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 누리집(2022kgif.kr)에도 게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는 6월 1일부터 대한민국정원산업박람회가 개최되는 10월 16일까지 시청, 금강보행교, 세종중앙공원 등 주요관광지에서 사진전을 열고 아름다운 정원을 시민들에게 널리 홍보할 예정이다.

윤찬균 산림공원과장은 "정원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애정을 토대로 세종시가 중부권 대표 정원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