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장병갑 기자] 이범석 국민의힘 청주시장 후보는 "청주 경제의 활력을 되찾고 일할 맛 나는 청주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범석 후보는 30일 자료를 내고 위드코로나 시대 청주형 자영업 및 상권 활성화를 위한 정책을 발표했다.

가장 먼저 청주형 소상공인 손실보상을 실시해 정부 지원과 별도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게 일상회복 지원금을 지급한다는 계획이다.

또 초저금리의 청주형 소상공인 대출이자 지원도 추진한다.

시중은행과 청주형 소상공인 맞춤형 대출모델을 개발해 소상공인의 유동성 한계를 극복하고 금융안전성을 위한 소상공인 금융환경을 조성키로 했다.

소상공인 활성화 플랫폼도 구축한다.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수요가 급등하면서 온라인 쇼핑·배달 서비스가 오프라인 소비를 대체함에 따라 청주형 소상공인 맞춤형 플랫폼·라이브커머스·배달 시스템을 구축해 판로를 확대할 방침이다.

이밖에 가스트로 음식거리, 버스킹 등 청년콘텐츠를 특화한 전통시장 내 청년창업 지원 등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쇼핑과 문화가 함께하는 전통시장별 콘텐츠 특화 사업도 전개한다.

이범석 후보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문화와 산업으로 특화된 경쟁력 강한 지역 상권을 육성할 것"이라며 "다양한 지원을 통해 청주 소상공인의 실질적 힘이 되고 청주 경제가 다시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