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조길형의 진심을 믿고 4년의 시간을 맡겨주신 충주시민들의 압도적인 지지 덕분에 충주시장 선거에서 당선됐습니다"

3선 도전에 성공한 조길형 충주시장은 "저에 대한 큰 믿음으로 헌신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은 당원동지와 자원봉사자들 덕분에 승리할 수 있었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그는 이번 승리를 자신의 당선이 약속한 많은 정책과 공약이 시민들의 마음에 잘 전달됐기 때문이라고 판단했다.

특히 선거운동 기간동안 깨끗하고 투명한 선거 실천에 대한 시민들의 신뢰가 승리에 큰 힘이 된 것으로 보고 있다.

조 시장은 "다시 한번 많은 어려움에도 지치지 않고 저를 지지해주신 모든 분들께 머리 숙여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특히 함께 선의의 경쟁을 펼친 상대 후보들에게도 심심한 위로를 전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이제 충주시로 돌아가 시민들께 약속드린 충주발전과 시민 행복을 위한 많은 공약과 비전을 실천하는데 전념하겠다"며 "앞으로 4년 동안 더 많은 우량기업 유치와 더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데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와 함께 "전국 제일의 살기좋은 품격있는 도시 충주를 만들기 위해 공직자들과 함께 신속하게 정책을 수립하고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조 시장은 충주 탄금호 국가정원 조성 등 12개 핵심과제들이 서둘러 착수될 수 있도록 속도감있게 일하고 충주시민들의 삶의 질을 한층 더 높여줄 각 세대별·계층별 맞춤형 공약 실천도 약속했다.

그는 "앞으로 어떠한 어려움이 있더라도 꿋꿋하게 앞만 보며 시민들께서 주신 믿음과 성원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일하겠다"면서 "충주시민들의 믿음직한 일꾼으로서 품격있는 충주를 만들겠다는 저의 꿈도 반드시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