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옥천군은 관내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2022년 하반기 중소기업 지원 사업 접수를 진행한다.

지원사업은 2022년 하반기 중소기업 육성 자금과 환경개선 사업이며, 신청기간은 6월 7일부터 24일까지이다.

중소기업 육성자금은 관내 중소기업의 안정적인 경영 활동에 보탬이 되고자 군과 농협, 국민, 기업은행 3개의 은행사와 협약 체결을 통해 경영안정융자금을 업체당 최대 2년까지 2억원 한도 내에서 지원하며, 이자의 3%를 분기별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1년에 36개 기업 70억원, 올해 상반기 17개 기업 34억원의 융자금이 지원되었으며, 경기 불황 속에서 어려움을 겪는 관내 중소기업의 경영 자금난 해소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중소기업 환경개선 지원 사업은 기업근로자를 위한 편의시설 개선 및 노후공장설비 교체 등을 원하는 기업 10여 개를 선정, 기업당 최대 2천50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2021년 28개 기업 총 5억원을, 올해 상반기에는 11개 기업 2억5천만원을 지원했으며, 기업의 복지 편익에 대한 투자 부담을 줄이고 근로환경을 개선하는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군청 홈페이지 등 공고문의 신청서를 작성 후 관련 서류와 함께 군청 경제과로 방문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지역중소기업의 경제적 어려움을 해소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사업인 만큼 최대한 많은 기업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며 "새로운 기업지원시책을 발굴해 기업 하기 좋은 군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