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예술, 문화, 민속과 백제문화 등 전문가 초청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재)공주문화재단(대표이사 문옥배)은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주 문화 전문지식 함양을 위해 '공주 문화 이해하기' 시즌2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2020년 10월 설립 후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주문화 이해하기를 지역문화 전문가 초청 강의와 현장 탐방 등을 통하여 실시한 바 있으며, 올해는 새롭게 입사한 재단 직원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으로 공주문화에 대한 이해를 한층 더 강화하는 시즌2로 구성되었다.

이번 교육은 윤용혁 교수, 이해준 교수, 이걸재 선생 등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해 백제와 무령왕, 5개의 키워드, 공주의 민속과 백제문화제, 다시 보는 공주, 충청감영과 한말의 역사문화 등으로 구성되며, 아트센터고마에서 6월 중 이틀간에 걸쳐 열띤 강의로 채워질 예정이다.

또한, 재단은 직원 역량강화 뿐만 아니라 시민 대상으로도 교육 참여기회를 제공하여 공주시민의 삶과 문화예술 향유 수준을 높이고 올바른 공주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문옥배 대표이사는 "전문가분들과 재단 직원들의 소통, 교류의 장을 마련하여 상호학습과 사업 추진 시 지역문화 이해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과 함께 하는 자리를 많이 마련하여 공주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는 재단이 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