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수록 흥미로운 정원식물 600품종이 한자리에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지난 8일 오후 국립세종수목원에서 정원 관련 협회, 전국 지자체 정원 담당, 정원식물 육성·유통 기업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정원식물 전시·품평회'를 개회했다. /한수정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지난 8일 오후 국립세종수목원에서 정원 관련 협회, 전국 지자체 정원 담당, 정원식물 육성·유통 기업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정원식물 전시·품평회'를 개회했다.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중부매일 나인문 기자] 국립세종수목원에 국내 처음으로 정원식물가늠터가 문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산림청 산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정원산업 활성화를 위해 정원식물 전시 현장 실증 공간인 정원식물가늠터에서 오는 26일까지 정원식물 전시·품평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정원식물 전시·품평회에는 정원 관련 42개 기업이 꼬리풀, 백합, 장미, 수국 등 봄·여름 정원식물 600품종을 출품했다.

오는 9월에는 국화, 벼과, 사초과 식물 등 가을철 정원식물이 대거 출품될 예정이다.

국립세종수목원은 정원식물 전시·품평회를 거친 우수 자생식물에 대해서는 가든숍과 정원장터를 통해 판로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아울러 국민 선호도 조사를 거친 우수 품종에 대해서는 생활밀착형 숲, 실습정원 등 정원 조성사업을 통해 시장확산에 적극 나선다.

류광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이사장은 "정원식물가늠터 전시·품평회는 관상가치가 높은 정원식물을 정원 분야 관계자와 국민에게 선보이는 자리"라며 "전시·품평회를 통해 효과검증을 마친 정원식물에 대해서는 정원식물 특성평가 및 시장확산 효과검증을 통해 참여기업들의 매출 증대에 기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