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제1회 정기협의회' 개최

괴산증평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렬)은 지난 9일 괴산증평교육지원청에서 김종렬 교육장을 단장으로 하는 '괴산교육발전추진단'을 발족했다. 이어 첫 번째 정기협의회를 개최했다./괴산증평교육지원청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증평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렬)은 지난 9일 괴산증평교육지원청에서 김종렬 교육장을 단장으로 하는 '괴산교육발전추진단'을 발족했다. 이어 첫 번째 정기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는 9명의 추진위원과 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이 참석, 'KEDI 협력학교 운영 및 괴산교육 생태계 구축'에 대해 협의했다.

군내 유일고인 괴산고의 발전을 도모하고, 지역의 특색을 담은 초·중·고 연계 교육과정의 실현을 위한 괴산교육생태계 조성을 위한 방안 마련 및 기관별 과제 발굴 등 괴산교육발전 방향을 설정하고 기관별 협력에 관한 사항을 논의했다.

괴산교육발전추진단 협의회에서 결정되고 논의된 사항들은 관련 실무자들의 실무협의회를 통해 구체화되어 괴산교육생태계 구축을 위해 다각적으로 반영될 예정이다.

괴산증평교육지원청의 김종렬 교육장은 "괴산교육발전추진단을 더욱 확대 운영하여 괴산교육이 더욱 발전하도록 민·관·학이 협력하여 인구소멸 위기의 괴산지역을 살릴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