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학, 심리학, 빅데이터 분야 등 3개 프로그램 저자와의 만남

[중부매일 나인문 기자] 세종시립도서관이 도서관 성인이용자를 대상으로 17일부터 오는 10월까지 융합인문학 강좌인 '금요인문학'을 운영한다.

금요인문학은 시민들의 인문학적 호기심을 충족시켜 주기 위해 마련됐으며 앞으로 4개월간 매주 금요일마다 저자와 함께 책을 읽어보는 강독회로 진행된다.

며저, 유명 그룹 방탄소년단으로 인해 20여년만에 재출간한 도서 '요절'의 저자 조용훈 교수와 '작가와 함께 읽다'를 주제로 17일부터 7월 22일까지 6회에 걸쳐 미술작품, 화가의 삶을 살펴본다.

7월 29일에는 한요원 한국소비자원 조사관이 강사로 나서 전문도서를 참고로 빅데이터 전문가가 되기 위한 커리어 개발 방향을 알아보는 '빅데이터 인문학 특강'이 진행된다.

9월 23일부터 10월 21일까지는 신고은 작가를 초빙해 심리학 도서로 알아 보는 '관계심리학의 이해'를 5회에 걸쳐 강연을 연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세종시립도서관 누리집(lib.sejong.go.kr)에서 신청 가능하며, 강좌별로 2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조설희 관장은 "시립도서관에서 다양하게 운영하는 인문학 강좌를 통해 인문학적 호기심 충족과 인문학적 환경을 구축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나인문/세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