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박건영 기자] 충북과학기술혁신원이 오는 30일까지 우수콘텐츠 크라우드펀딩 지원 '2022 넥스트 스타트업 챌린지(Next Start up Challenge)' 참가 기업(예비창업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년째를 맞이하는 이번 넥스트 스타트업 챌린지는 콘텐츠 특화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콘텐츠 분야 초기 스타트업의 사업화 및 고도화를 추진하는 사업으로, 예비창업자 및 창업 3년 미만의 충북권 소재 기업 30팀 내외로 모집한다.

선정된 팀은 약 6개월 동안 사업화 역량 강화 교육을 받게 된다. 이 중 최종 선발된 5개 내외의 우수 팀에게는 총 5천만 원 규모의 크라우드펀딩 지원이 이뤄진다..

이번 넥스트 스타트업 챌린지를 통해 콘텐츠 기업의 사업화 역량 강화와 크라우드펀딩 및 글로벌 진출 등을 지원함으로써 우리 도의 전통산업과 콘텐츠산업이 동반성장 문화를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예비창업자)은 충북과학기술혁신원(www.cbist.or.kr)과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www.cbckl.kr)를 통해 관련 자료를 참고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충북과학기술혁신원(☎043-931-2951)에 문의하면 된다.

김상규 충북과학기술혁신원장은 "이번 넥스트 스타트업 챌린지 사업이 양질의 프로그램으로 지역의 기업을 발굴하고 지역사회에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충북 곳곳에 숨어있는 스타트업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길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