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제 해결 아이디어, 제품 개발 등 공모

세종시청
세종시청

[중부매일 나인문 기자] 세종시가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민간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기 위한 공모전을 연다.

시는 내달 22일까지 '2022년도 세종시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를 열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공모분야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국가와 지역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아이디어 기획·제안'과 '제품·서비스 개발' 등 2개 부문이다.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창업 아이디어를 기획할 수 있거나 제품·서비스를 개발한 모든 (예비)창업자, 일반인, 학생 등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신청은 마감기한까지 시 누리집(www.sejong.go.rk) 공고에서 제출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전자우편(descar98@korea.kr)으로 보내면 된다.

시는 서류심사, 발표평가 등 평가위원회 평가를 거쳐 오는 8월 우수작 6팀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최우수작 2팀에게는 '행정안전부 범정부 창업경진대회 대회' 본선 진출권이 부여되며 본선 대회 입상 시 대통령상 및 상금 시상, 창업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창업경진대회로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참신한 아이디어가 발굴되기를 바란다"며 "아이디어를 보유한 창업자, 학생 등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이나 정보통계담당관(☎044-300-241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