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계룡시협의회, ‘어린이?청소년 평화통일공감 그림공모전 시상식’ 단체사진/민주평통 계룡시협의회 제공
민주평통 계룡시협의회, ‘어린이?청소년 평화통일공감 그림공모전 시상식’ 단체사진/민주평통 계룡시협의회 제공

〔중부매일 모석봉 기자〕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계룡시협의회(회장 이지웅)는 지난 13일 계룡시청 대회의실에서 '2022 어린이·청소년 평화통일공감 그림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학생들이 생각하고 희망하는 평화통일을 주제로 4월 1일부터 5월 18일까지 180여 편의 응모작을 접수받아, 심사위원회를 거쳐 총 26편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이날 시상식에는 최우수상(신도초 이채린, 용남중 김서현)과 우수상(2명)·장려상(6명) 및 지도교사상을 포함해 총 12명의 수상자들에게 상장과 상금이 수여됐다.

이지웅 협의회장은 "처음 개최된 평화통일공감 그림 공모전에 많은 작품을 출품해 행사를 빛내준 모든 참여 학생들에게 감사를 전한다"며 "학생들이 창의력과 열정으로 작품을 통해 표현했듯이 어울림이 가득한 평화로운 한반도가 하루 빨리 찾아오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수상작들은 작품 전시회 및 통일 홍보 물품 디자인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