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박건영 기자] 충북대학교 공동훈련센터는 지난 15일 충북 바이오·농식품산업 협의회와 함께 '충북 바이오·농식품산업 협의회'를 구성·개최했다.

이날 제이원호텔에서 열린 행사는 충북 바이오·농식품 기업 및 기관 관계자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북 바이오·농식품산업 협의회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이뤄졌다.

충북지역 내 농식품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술(산업)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한 실질적인 산학협력 성과창출, 산업현장의 니즈 반영 등 정보공유를 위해 마련된 행사다.

행사는 백승호 충북대학교 공동훈련센터 부센터장의 '충북대학교 공동훈련센터 소개'를 시작으로 임규희 Crazy New York Inc. 대표의 '북미 직거래 미디어 플랫폼 소개', 이화욱 청주상공회의소 선임의 '충북바이오헬스혁신센터 지원내용 소개'순으로 이어졌다.


주요 내용은 ▷가입 회원 기준으로 식품기업을 중심으로 한 전방 및 후방 협력 기업 그룹핑을 통한 협의회 활성화 생태계 구축 ▷충북바이오헬스혁신센터 지원 활용 방안 ▷기타 협의회 활성화 방안 등이 논의됐다.

연선미 충북대학교 공동훈련센터장은 "바이오·농식품분야의 세계화, 국제화 시대가 도래하는 상황에서 충북 바이오·농식품산업 협의회가 충북지역 내 농식품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박건영

키워드

#충북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