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3일까지 접수… 매주 화요일마다 총 10회 진행

[중부매일 박은지 기자]청주 흥덕문화의집 만화작은도서관(관장 이나양)에서 주관하는 초등 전학년 대상 '2022 초등 만화그림책 만들기' 프로그램이 수강생을 모집한다.

22일 흥덕문화의집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 청주시 도서관 평생학습본부에서 후원하며 오는 7월부터 9월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상상속 만화 그림책을 만드는 것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총 10회차 프로그램은 만화책을 보며 분석해보고, 자신만의 캐릭터 만들기, 스토리텔링, 시리즈 연작물 만들어보기와 전시회까지 이어지며 오는 7월3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나양 흥덕문화의집 만화작은도서관장은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짧은 방학을 활용하여 진행되는 수업인 만큼 참가자들에게 더없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지역 서양화가로 활동하는 작가가 직접 강사가 돼 참가자들과 함께 감각적인 표현활동을 하고, 나만의 상상의 시간을 가지며 만화그림책을 만들어보는 의미있는 시간을 기대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흥덕문화의집 홈페이지 (www.hdmunhwa.org)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 043-274-750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