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자 스스로 계획·목표 설정 주민자치형 운영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진천군이 증가하는 비만율, 만성질환 이환율 등 지역주민들의 건강위험요인 줄이기를 위해 오는 7월부터 주민 스스로 만드는 건강마을 프로젝트 '우리 마을 건강동아리' 를 모집해 운영한다.

우리마을건강동아리란 비만, 운동, 걷기 등 다양한 건강분야에서 주민들의 자발적인 건강생활실천으로 운영되는 주민자치형 동아리이다.

참가자들은 스스로 동아리 계획과 목표를 설정하고 그에 따른 활동과 인증을 통해 동아리를 운영하게 되며, 보건소는 각 동아리 회원들에게 건강검진과 상담, 세라밴드. 쿨토시 등 운동 용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현재 보건소는 7개 동아리를 선착순으로 모집중이다. 동아리는 최소 4명에서 15명으로 구성할 수 있으며, 진천군 주민이라면 누구든 참여가 가능하다.

3개월간의 동아리 활동 종료 후 목표를 달성한 동아리에게는 추가적인 인센티브(진천사랑상품권)도 제공될 예정이다.

진천군보건소 관계자는 "주민의 요구에 따른 맞춤형 건강동아리 개설을 통해 스스로 건강 생활을 실천하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건강동아리 신청방법, 신청서류 등 자세한 안내는 진천군보건소(043-539-7354)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진천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