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협약' 체결 사진. /충남교통연수원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충남교통연수원(원장 차창모)은 공주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지웅스님)과 연수원 회의실에서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양기관은 지역사회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 홍보 등 다양한 활동 추진을 통해 안전한 교통문화를 정착시키고, 나아가 어르신의 행복과 삶의 질 향을 위해 상호 교류와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지역사회 어르신 교통안전교육 등 교통사고 예방 활동을 위한 정보공유 및 교류, 지역사회 어르신 교통안전의식 향상을 위한 공동협력사업 발굴 및 추진, 그 밖에 상호 발전을 위해 양 기관이 인정하는 사업 등이다.

차창모 원장은 "안타깝지만 충남의 교통사고 사망자 중 어르신이 절반"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어르신이 교통사고 걱정 없이 안전한 삶을 누릴 수 있는 교통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지웅 관장은 "어르신들이 변화된 교통 법규를 모르는 경우가 많아 항상 염려스러웠는데 교통안전교육을 안정적으로 추진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감사하다"며 "복지사업과 연계한 교통안전교육을 활성화하여 어르신들의 교통안전의식 향상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