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군이 행정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기 위해 '2022년도 정책실명제'를 시행한다.

'정책실명제'란 군의 주요 정책 중 중점관리 대상 사업을 선정해 추진상황, 관계자 실명, 의견 등을 기록·관리하고 관련 자료 등을 공개하는 제도다.

군은 총 사업비 10억원 이상의 대규모 공사 또는 사업, 5천만원 이상의 연구·용역사업, 다수 군민과 관련된 조례 제정·개정, 그 밖에 중점 관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업 등 총 76개의 사업을 선정했다. 해당 사업은 괴산군 홈페이지(https://www.goesan.go.kr) '정책실명제'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괴산군은 군민이 알고 싶어 하는 정책에 대해 추진현황 등을 공개하는 '국민신청실명제'도 상시 운영한다.

평소에 관심이 있었거나 알고 싶었던 정책과 사업이 있으면 누구나 언제든지 괴산군 홈페이지 '국민신청실명제' 코너를 통해 정책 공개 신청을 할 수 있다. 공개 신청을 받은 사업은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되며, 선정된 사업은 괴산군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괴산군 관계자는 "정책실명제를 통해 괴산군의 주요 정책 집행과정에 대한 군민들의 신뢰도를 높이고 정책을 운영하는 데 있어 책임성과 투명성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