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청수도서관, 원어민 교수진 재능기부 프로그램 운영
천안시 청수도서관, 원어민 교수진 재능기부 프로그램 운영
  • 송문용 기자
  • 승인 2022.07.01 23:5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서대 영어영문학과와 업무협약… 여름방학 맞이 두 가지 프로그램 마련
청수도서관 전경<br>
청수도서관 전경<br>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천안시 청수도서관(관장 문현주)은 호서대학교 영어영문학과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22년 여름방학에 원어민 교수진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여름방학 원어민 교수진 재능기부 프로그램은 '원어민 명예사서'와 '잉글리시 스토리텔링' 두 가지로, 5일부터 8월 26일까지 운영된다.

원어민 명예사서 프로그램은 청수도서관 2층 영어자료실 데스크에서 운영되며, 원어민에게 도서 대출·반납을 하며 간단한 영어 대화 등을 나눌 수 있다.

잉글리시 스토리텔링 프로그램은 어린이가 원하는 영어 원서를 직접 골라오면 원어민이 읽어주며 소통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전 신청한 6~13세 천안시 거주자 어린이를 대상으로 운영된다. 잉글리시 스토리텔링 사전 신청은 천안시 도서관 누리집(http://www.cheonan.go.kr/lib.do)에서 할 수 있다.

문현주 관장은 "훌륭한 인적 자원으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이 천안시민의 영어 독서력 증진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더불어 재능기부에 힘 써주시는 원어민 교수진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유용주 2022-07-02 22:35:52
간단한 영어 대화를 통해 학생들이 영어를 더 쉽게 접하고 공부할 수 있게 되어 좋은 것 같습니다. 이러한 형태의 재능기부도 있다는 것에 신선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