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까지 선착순 3천 명 접수

흥덕보건소 지역 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튼튼이 꿈나무 건강교실'의 신청자를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 /청주시
흥덕보건소 지역 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튼튼이 꿈나무 건강교실'의 신청자를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 /청주시

[중부매일 박상철 기자] 청주시 흥덕보건소가 지역 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튼튼이 꿈나무 건강교실'의 신청자를 모집한다.

지난 2년 동안 코로나19로 비대면으로 운영했던 교육을 하반기에는 대면교육으로 전환해 보건소 전문인력(금연상담사, 영양사, 운동처방사, 치과위생사)이 직접 기관을 방문해 교육한다.

건강습관 형성기인 6~7세 아동을 대상으로 ▷흡연예방(담배는 우리 몸에 해로워요!) ▷음주예방(교육용 동영상 시청) ▷영양(바른 식생활 배워보기) ▷운동(키쑥쑥 체조) ▷구강(올바른 칫솔질 배우기)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8월~10월 중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운영되며, 신청은 오는 15일까지 3천 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43-201-3385)로 문의하면 된다.

이진숙 흥덕보건소장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운영할 것이며, 이번 교육을 통해 아동들이 건강의 중요성과 올바른 건강습관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