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노·영어·배드민턴 등 36개 프로그램 30여명 모집

[중부매일 나인문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2022학년도 2학기 읍·면지역 방과후학교 지원 사업을 위해 순회강사를 모집한다.

읍·면지역 방과후학교 순회강사를 학교에 배정해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세종시교육청은 ▷배드민턴 ▷피아노 ▷요리 ▷방송댄스 ▷탁구 ▷유아음악 ▷가야금 ▷난타 등 총 36개 프로그램의 순회강사 30여명을 모집한다.

이번 순회강사 모집은 기존 1학기 지원 프로그램에서 읍·면지역 병설유치원 10개원, 초등학교 11개교, 중학교 4개교의 방과후학교 운영을 추가로 지원하기 위해 이뤄졌다.

앞서, 1학기에는 총 296개 프로그램에 172명의 강사가 선발됐으며, 코로나19 방역지침 완화 이후 읍·면지역 방과후학교 정상화를 위해 학교 맞춤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순회강사 지원서는 오는 8일까지 세종시교육청 순회강사 특성화홈페이지(http://www.sje.go.kr/aftercare)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임전수 정책기획과장은 "읍·면지역 방과후학교 순회강사 지원 사업을 통해 교직원 업무를 경감하고, 우수 강사를 확보해 다양하고 창의적인 활동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