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고복수영장 뜨거운 호응…주말 예약 94% 완료
세종 고복수영장 뜨거운 호응…주말 예약 94% 완료
  • 나인문 기자
  • 승인 2022.07.05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 예약 및 결제 시스템 도…시민들 큰 호응
사전 예약제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세종 고복수영장. /세종시
사전 예약제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세종 고복수영장. /세종시

[중부매일 나인문 기자] 코로나19로 3년간 문을 닫았던 고복수영장이 올 여름 재개장하면서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고복수영장은 실외 수영장으로 매년 초등학교 방학 기간에 맞춰 운영해 왔으나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2020년 여름부터 운영을 중단했다.

시는 올해 고복수영장을 재개장하면서 시민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네이버 플레이스'를 통한 사전 예약·결제 시스템을 도입, 수영장 시설을 무료에서 유료로 전환했다.

시설관리사업소는 사전 예약·결제 시스템 도입으로 별다른 대기 없이 즉시 입장이 가능해지면서, 편의성이 향상돼 시민들의 이용률이 높아질 것으로 보고 있다.

지난 4일 기준 고복수영장 예약률은 주말(토·일) 94.7%, 평일(화~금) 20.9%이다.

시설관리사업소는 기다리지 않고 수영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전 예약이 꼭 필요하며, 주말에 예약하지 않고 방문하면 안전을 위한 인원 제한(1일 2회, 회차당 800명)으로 입장이 제한될 수 있다고 밝혔다.

수영장 운영 기간은 오는 20일부터 8월 18일까지로, 더 많은 시민에게 고복수영장 이용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1부(낮 12~오후 3시)와 2부(오후 4~7시)로 나눠 운영하며, 운영시간도 2시간 연장했다.

임동현 시설관리사업소장은 "예전에는 고복수영장을 이용하기 위해 1~3시간씩 기다려야 했지만 예약제 도입으로 기다리지 않고 즉시 입장이 가능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고복수영장 예약 및 이용에 대한 문의 사항은 시 누리집(www.sejong.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시설관리사업소 체육시설담당(☎044-301-353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