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특수교육대학원에서는 매년 전문 언어재활사를 양성하고 있으며, 교내 언어치료실에서는 지역사회의 언어장애 아동들에게 언어 진단 및 재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언어치료실에서는 국립대학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의사소통장애 학생들을 대상으로 그룹언어치료를 실시하고자 한다.

지원 가능 대상자는 중학교 1-2학년에 재학 중이면서, 기본적인 의사소통과 읽고 쓰는 것이 가능하지만 타인과의 대화, 또래 관계 및 사회성에 어려움을 보이는 학생들이다.

지원자들 전원 언어평가를 실시하게 되고, 그 결과에 따라 최종 그룹언어치료에 참여 대상자가 결정된다. 최종적으로 선정된 대상자는 12회기 동안 의사소통증진 및 사회성 향상을 위한 그룹언어치료에 참여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오는 7월 6일부터 13일까지이며, 언어선별검사 일정은 7월 23일 토요일에 실시한다. 또한 그룹언어치료 일정으로는 오는 8월 6일부터 10월 22일까지 12회 실시한다.

언어치료실 그룹언어치료 장소는 공주대학교 신관캠퍼스 특문관 언어치료실 214호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사전에 신청해야 하며 관련 일정 및 신청문의는 jihye0905@kakao.com / slpharim01@daum.net 하면 된다.

키워드

#공주대학교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