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소재 10분 내외 러닝타임… 25일부터 8월 1일까지

[중부매일 박은지 기자]청주시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청주영상위원회(위원장 박상언, 이하 청주영상위)가 진행하는 '제2회 단편영화 시나리오 공모전'이 시작됐다.

5일 청주영상위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청주의 문화원형, 청주를 배경을 한 일상이야기가 담긴 것으로 지역 영상생태계의 성장을 돕기 위한 것이다.

오는 25일부터 8월 1일까지 접수하며 국적과 연령, 성별에 관계없이 개인 또는 단체로 출품할 수 있다.

장르 또한 제한이 없어 1인(팀)당 1편만 응모 가능하며, 청주영상위 홈페이지(www.cfcm.kr)또는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홈페이지(www.cjculture.org)에서 출품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작품소개서, 시나리오와 함께 이메일(gklee@cjculture.org) 제출하면 된다.

시나리오 분량은 러닝 타임 10분 내외의 단편 영화 제작이 가능한 순수 창작물이 해당된다.

대상인 청주시장상 1인(팀)에는 200만원, 최우수상인 대표이사상 1인(팀)에는 50만원, 우수상인 재단 이사장상 2인(팀)에게는 각각 25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청주영상위 시민영상교육프로그램인 '시네마틱#클래스' 와 연계해 단편영화로 제작될 수 있다.

지난해 공모전 수상작 '청대 테스형' 역시 영화화해 시민과 함께 하는 '관객과의 대화-영화와 함께하는 11월' 에서 첫 시사회를 가진 바 있다.

이번 공모전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청주영상위 홈페이지 또는 전화(☎ 043-219-1278)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