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입은 문화예술교육' 참여자 모집 포스터 사진.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재)공주문화재단(대표이사 문옥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주관하는 '2022 기술입은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오는 12월까지 '문화기술 스테이지 탐험'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예술교육과 메타버스(Metaverse)* 기술을 접목하여 다채롭게 준비되었다.진교육은 K-pop 공연 연출 및 기획, 가상 공연장 제작 및 체험 교육, AR, VR 교육, 등과 같은 메타버스 관련 프로그램으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마지막 시간에는 수강생들이 모여 가상의 공연장에서 자신이 배운 기술들을 선보이는 자리를 갖는다.

대상은 초등학생 5, 6학년과 중학생 1, 2학년을 대상으로 1기수 당 24명 총 2기수 48명의 학생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액 국고보조금으로 지원되어 무료로 진행되며, 참여시 수업에 필요한 장비를 요청하는 학생들에게는 디지털 장비를 무상으로 대여한다.

프로그램에 따라 모집 연령과 모집 기간이 상이하니 기간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문옥배 (재)공주문화재단 대표이사는 "미래 기술에 발맞춰 문화예술 꿈을 키우는 학생들이 많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