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정세환 기자] 충북과학기술혁신원은 SW제품의 신뢰성 확보와 SW품질 인식 확산을 위해 충청권 SW테스트 경진대회에 참가팀을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충북도가 지원하는 이번 대회는 SW기업의 제품을 일반 시민이 테스트에 참여해 결함을 찾는 대회이다.

지역 기업의 SW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무료 베타테스트 기회를 실 사용자를 통한 기능 테스트 기반의 SW제품의 신뢰성 확보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는 ▷대회 참가자가 기업의 SW제품 기능 테스트 수행 후 결함 리포트와 분석 결과 제공 ▷지역SW품질협의체 공동 주관 SW테스트 경진대회 본선 참가팀 선발을 목표로 한다.

충청권 통합 선발 10팀에게는 다음달에 부산에서 열리는 SW테스트 경진대회 본선 참가 자격을 부여한다. 본선 대회에는 총 40팀이 참여한다.

본선에서는 대상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1팀, 최우수상으로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상 2팀, 우수상으로 개최 권역 기관장 상 6팀 등 총 9팀에게 시상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충북과기원(www.cbist.or.kr)홈페이지에 게시된 서식을 작성해 오는 28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북과기원(☎043-210-0866)에 문의하면 된다.

김상규 충북과기원장은 "이번 경진대회로 SW제품의 신뢰성 확보의 중요성과 SW품질 인식확산 기반 조성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SW테스팅 실무와 피드백 교육을 확대해 도내 디지털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