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단 1기, 전국 대학생·LS일렉트릭 직원 50여명으로 구성

LS일렉트릭 봉사단 50여명은 지난 4~5일 굿네이버스와 지역 노인 가정 환경 개선 활동을 펼쳤다. /LS일렉트릭

[중부매일 박상철 기자] LS일렉트릭 ESG 봉사단 하이라이트(Hilight)가 첫 활동으로 청주시 농촌 지역 주거, 생태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지역 나눔 실천의지를 다졌다.

8일 LS일렉트릭은 굿네이버스와 함께 지난 4일부터 이틀간 충북 청주시 미원면 종암리 일대 농촌 지역에서 제1기 LS일렉트릭 ESG 봉사단 캠프를 진행 했다고 밝혔다.

하이라이트 봉사단은 LS일렉트릭이 지역사회 나눔 활동을 위해 올해 출범했다. 이번 하이라이트 봉사단 1기는 50여명 규모로 전국 대학생과 LS일렉트릭 직원으로 구성 됐다.

봉사단은 첫번째 활동으로 청주시, 굿네이버스 충청지역본부와 함께 청주 농촌 지역 ▷노인주거환경개선 ▷생태환경개선 ▷노인말벗봉사를 진행했다. 봉사단원들은 이날 지역 노인 가정을 방문해 전기안전점검, LED전등교체, 미끄럼방지패드설치 등을 설치하고 미원천 일대 생태환경 정화, 개선을 위한 EM흙공을 투입했다.

LS일렉트릭 관계자는 "지역사회 나눔 활동에 능동적으로 나서고 지역 봉사에 대한 관심을 모으기 위해 하이라이트 봉사단을 구성하게 됐다" 라며 "첫번째 활동을 의미 있게 시작한 만큼 임직원과 지역사회가 나눔을 일상화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지원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LS일렉트릭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