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1 평균 경쟁률 3대 1 기록 오는 21일까지 접수

[중부매일 박은지 기자]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박상언, 이하 청주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동부창고가 11일부터 21일까지 '기발한 클래스 시즌 2' 수강생을 모집한다.

10일 청주문화재단에 따르면 '기발한 클래스'는 동부창고가 올해 처음 시도한 제안 프로그램으로 강사들이 직접 자신이 기획·제안한 생활문화클래스로 지난 시즌 1때 30여명 모집에 151명이 신청 평균 경쟁률 3대 1을 기록했다.

수강생 모집에 들어가는 '기발한 클래스 시즌 2'는 ▷웹소설 데뷔 기초반 ▷경기민요 초보자 '사용설명서' ▷내가 바로 원목 도마 끝판 왕 ▷띠부띠부 가죽공예 ▷뽀시래기 유리 DIY 등 공예부터 소리, 글쓰기까지 다양한 강좌로 구성됐으며 1인당 최대 2개 강좌씩 수강신청할 수 있다.

시즌 1은 총 6개 프로그램이 5월에 개강해 이달 말까지 운영되며, 시즌 2는 총 5개의 프로그램이 오는 31일부터 순차 개강을 앞두고 있다.

프로그램별로는 6~10명씩 소규모로 운영하며, 모집 연령과 재료비는 프로그램별로 상이하다. 공정하고 고른 참여기회를 위해 추첨을 통해 최종 수강생을 선정할 방침이다.

수강신청은 동부창고 홈페이지(www.dbchangko.org)에서 회원가입 후 '프로그램-신청하기-기발한 클래스'를 통해 진행하면 된다.

이밖에 '기발한 클래스'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동부창고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dbchangko), 전화(☎ 043-715-6869)에서 확인할 수 있다.

키워드

#동부창고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