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및 진로·진학에 대한 정보 제공"

음성교육지원청은 11~13일까지 대금고에서 '교육과정 박람회'와 '학술제'를 개최했다./음성교육지원청 제공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정)은 11~13일까지 대금고에서 '교육과정 박람회'와 '학술제'를 개최했다.

첫날에는 교과 Day, 둘째날에는 교육과정 박람회 및 고교학점제 대비 진로 캠프, 셋째날에는 학술제를 진행했다.

'교육과정박람회'는 학교교육과정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이해를 높이는 소통의 장이다.

학생의 과목 수요를 미리 파악해 교육과정을 편성하고, 학생은 학업 계획을 스스로 설계함으로써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과 진로 설계 능력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학생들은 다양한 진로 부스 체험을 통해 자기 적성에 맞는 차기년도 교과 선택 및 대학교 계열 선택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았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15개 교과를 재구성해 각각의 특별실에서 교과 부스를 운영, 교과 관련 정보를 제공했고, 8개의 계열 부스를 운영해 학생들의 대학 진학 설계를 도왔다. 특히, 온라인 박람회장을 운영해 학교교육과정 홍보, 고교학점제 안내, 선택과목 안내, 1:1 온라인 상담 등을 통해 학생들의 참여를 극대화했다.

대금고 한주연 교육과정부장은 "학생들과 학교 선생님이 중심이 되어 교육과정 및 진로·진학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다양한 방법으로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말했다.

이영정 교육장은 "변혁적 역량을 지닌 자기주도적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서는 학생 진로와 적성, 흥미를 반영한 학생맞춤형 교육과정이 활성화되어야 하고, 이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