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베리 젤리' 제품 사진/청양군 제공.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청양구기자 융복합사업을 통해 시장에 내놓은 '고지베리 콜라겐 젤리'가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달 15일 처음 출시한 고지베리 젤리는 온라인 주문생산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해 9일간 2만 2천400봉을 판매하면서 이 사이트 내 젤리 제품 역대 최다 판매기록을 세웠으며, 현재 업체 측 제안으로 2차 판매에 돌입했다.

군은 또 지역활성화재단을 통해 칠갑마루 쇼핑몰, 청양먹거리직매장 유성점, 군내 카페 등에 납품하면서 주가를 올리고 있다.

고지베리 젤리에 이어 15일 10㎖ 용량의 스틱형 진액 제품 '청양 구기진'을 출시한다.

구기진은 구기자, 맥문동, 홍삼 등이 들어가 건강과 맛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구기진은 칠갑마루 쇼핑몰, 네이버 스토어 등 제휴 채널 5곳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김영관 농촌공동체과장은 "내년 상반기까지 12종의 구기자 전략상품을 개발하는 등 가공?판매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먹거리 종합타운에 건립하고 있는 구기자산지유통센터가 본격 가동되면 청양 구기자 산업이 한 단계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